타이고, TS4 플랫폼 용 UL 인증, 타이고 액세스 포인트 출시
타이고, TS4 플랫폼 용 UL 인증, 타이고 액세스 포인트 출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8.07.13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P, 최대 300개의 TS4 유닛이 있는 광범위한 PV 모듈의 태양열 에너지 생산 모니터 및 관리
TAP은 CCA (Cloud Connect Advanced) 범용 데이터 로거와 TS4 장치 간의 통신을위한 Tigo의 새로운 무선 장치

스마트 모듈 플렉스 MLPE(smart modular Flex MLPE) 플랫폼 분야 선도기업인 타이고(Tigo®)가 신제품 타이고 액세스 포인트(Tigo Access Point, 이하 ‘TAP’)를 출시했다고 11일(현지시각) 발표했다. 

TAP는 클라우드 커넥트 어스밴스트(Cloud Connect Advanced, 이하 ‘CCA’) 범용 데이터 기록기와 통합형(TS4-X)이나 개장(改裝)/부가형(TS4-R-X) 그리고 2 모듈의 개장/부가형(TS4-R-X-Duo) 등 TS4 유닛들 간의 무선 통신 기기 신제품이다.

타이고의 레거시 게이트웨이 제품과 마찬가지로 TAP는 크기는 작으면서도 모듈 용량이 늘어났고 그 범위가 넓어졌다. TAP는 현재 전세계에 공급중이며, TAP는 스마트 모듈과의 무선 통신을 통해 주거용, 상용 및 산업용 태양광 시스템의 데이터 관리를 개선시켜준다.

또한 각각의 TAP는 최대 300개의 TS4 유닛(최대 100kW 시스템)이나 TS4-R-X-Duo (최대 160kW 시스템)를 이용하는 최대 600개의 모듈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며, 신속한 차단(Rapid Shutdown)을 위해 모듈 수준에서 작동이 중지되도록 안전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TAP가 CCA와 연결되면 태양광 설비의 시감도(視感度)가 탁월하게 높아진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