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오토모티브 레이더 테스트 솔루션 플랫폼 출시
키사이트, 오토모티브 레이더 테스트 솔루션 플랫폼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8.07.03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주행 안전성 향상과 레이더 시스템을 정밀하게 검증하는 초광대역 밀리미터파(mmWave) 기술
사진:키사이트

오토모티브 레이더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운전자 및 자율주행차 모두를 위한 ADAS의 필수 요소이다. 특히 79 GHz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고주파 수요가 증가하면서, 엔지니어는 새로운 설계 과제에 직면해 있다.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한국대표 최준호)가 새로운 E8740A 오토모티브 레이더 신호 분석 및 생성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레이더 기반의 ADAS가 충돌 위험을 사전에 감지하고 완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키사이트 E8740A 오토모티브 레이더 신호 분석 및 생성 솔루션은 엔지니어가 중요한 설계 오류를 신속하게 식별, 분리 또는 수정할 수 있는 직관적인 도구로 현재 및 향후 적용될 주파수와 대역폭을 다루는 확장 가능한 테스트 플랫폼을 제공한다.

키사이트 E8740A 오토모티브 레이더 신호 분석 및 생성 솔루션

또한 솔루션은 밀리미터파(mmWave) 기술에서 키사이트 리더십을 활용해 3 Hz부터 110 GHz까지의 연속 스위프(Sweep) 신호 분석을 제공하며, 최고 110 GHz까지 -150 dBm의 DANL로 더 나은 SNR을 보장하며 더 높은 민감도와 동적 범위를 제공하는 정밀한 측정을 제공한다. 또한 24 GHz, 77 GHz 및 79 GHz 레이더에 대한 전체 주파수 범위에서 오토모티브 레이더 신호를 분석 및 생성하고, 테스트 요구 사항에 따라 2.5 GHz 부터 5 GHz까지 확장 가능한 분석 대역폭도 제공한다.

키사이트의 오토모티브 및 에너지 솔루션 부문 부사장 겸 총책임자인 시그프리드 그로스는 “미래의 자율주행 시나리오에서 탐지 기술을 크게 개선하고 다양한 수준으로 조정하기 위한 고주파 레이더 기술이 중요하다”며,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에서 레이더 시스템의 정확하고 안정적인 작동 보장은 레이더 설계의 품질과 무결성에 달려 있다. 키사이트는 당사의 유연한 E8740A솔루션 플랫폼을 통해 개발자들이 새로운 레이더 설계 및 성능 검증 과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참고로 키사이트는 7월 5일 오전 10시 30분에 차량용 레이더 솔루션에 관한 무료 웨비나(바로가기)를 진행한다. 세미나에서는 차량용 레이더 기술발전에 따른 개발자들의 도전과제에 대해 알아보고, 그 과제에 대해 해결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 단계에서, 디자인부터 검증 및 생산을 포함한 솔루션 등을 소개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