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 감지 경보 오작동을 줄이는 새로운 통합 광학 모듈
연기 감지 경보 오작동을 줄이는 새로운 통합 광학 모듈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8.06.2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EN54/14604 및 새로운 UL271 규제 기준까지 준수
새로운 통합 광학 모듈 ADPD188BI를 출시

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는 2개의 LED와 포토다이오드, 아날로그 프런트엔드(AFE)를 하나의 패키지에 모두 통합한 새로운 통합 광학 모듈 ADPD188BI를 출시한다. 이 고성능 AFE는 뛰어난 주변광 제거(ambient light rejection) 기능을 제공하고 전력 소비를 줄여배터리 수명을 늘려준다.

2개의 LED는 종종 수증기와 먼지 때문에 발생하는 경보 오작동 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경보 오작동 문제는 사용자가감지기에서 경보 기능을 제거하거나 이 기능을 끄게 만드는 주요한 요인이다. 미국 방화협회(National Fire Protection Association)에 따르면, 미국화재사망사고의 약 4분의 1(23%)은 연기 감지기가 작동하지 않거나 작동이 중지된 곳에서 발생했다.

ADPD188BI는 EN54/14604 기준은 물론 새로운 UL271 요건까지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이 통합 설계는 2가지 색깔을 사용해 입자 크기를 구분함으로써,연기의 유형을 감지 및 분류하고 연기 발생원을 차단하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ADI의 이 새로운 솔루션을 활용하면 LED를 포토다이오드에 보다 가깝게배치하는 후방산란(back-scattering) 설계가 가능하다. 그 결과, 회로보드 크기를 더 줄일 수 있어 주거용과 상업용에 구조적으로 보다 적합한 소형 연기감지기를 구현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