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메모리, SATA 애플리케이션 겨냥 밸류 SAS방식 SSD 공개
도시바 메모리, SATA 애플리케이션 겨냥 밸류 SAS방식 SSD 공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8.06.21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RM5 vSAS시리즈, 낮은 가격에 성능과 신뢰성 및 용량 향상으로 서버의 SATA방식 SSD 대체
SAS (vSAS) SSD 시리즈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이 서버 애플리케이션의 SATA방식 SSD(solid state drive)를 대체할 것으로 예상되는 완전히 새로운 범주의 SAS방식 SSD를 20일 공개했다. 이 RM5 12Gbit/s 밸류SAS(vSAS) 시리즈는 SATA방식 SSD의 가격과 비교가 안 될 만큼 낮은 가격에 용량, 성능, 신뢰성, 관리 용이성, 데이터 보안 기능이 우수하다. 

기업용 서버 및 저장 시스템에서는 동종의 SAS 환경이 오래 동안 황금 표준으로 사용돼 왔다. 플래시 기술과 펌웨어 및 조절기 디자인 분야에서 수직으로 통합된 전문 기술을 가진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은 SAS방식 SSD라인에서 RM5를 최적화함으로써SATA방식SSD와의 가격 격차를 좁히는 새로운 종류의SSD를 내놓았다. SATA방식SSD는 SAS방식SSD 보다 성능, 강인성, 암호화 옵션 등이 훨씬 약하기 때문에 경쟁이 되지 않는다. 

또한 RM5 vSAS SSD시리즈는 적당한 가격과 서버 애플리케이션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기 때문에 비용 효과적이고 현재 사용 중인 SATA 방식 SSD가 안고 있는 병목현상을 극복할 정도로 성능이 훨씬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SATA SSD는 용량을 확대하기 위해 때로는 SAS 확장기(expander)를 사용하지만 RM5는 처음부터 끝까지 SAS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서 SATA를 위해 프로토콜을 번역할 필요가 없게 된다. 고객은 SAS SSD의 더욱 풍부해진 기능의 이점을 충분히 활용하여 SATA SSD보다 우수한 처리 성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의 BiCS FLASH™ TLC(셀당 3비트) 3D 플래시 메모리 기능을 탑재한 RM5시리즈는 우선 단일12Gbit/s포트와 SFF-8639 연결기(connector) 및 2.5인치 규격에 최대 용량7.68TB[2]로 출시될 예정이며,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고객을 대상으로 한 샘플 출시는 20일부터 시작했으며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은 2018년 3분기부터 점차 출하량을 확대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