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바이오·의료 제조시설’ 들어선다.
새만금, ‘바이오·의료 제조시설’ 들어선다.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8.06.04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개발청(청장 이철우)은 4일 군산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이철우 새만금개발청장, 최정호 전북도 정무부지사, 김형철 군산시 경제항만국장, 임우순 한국농어촌공사단장, 조희민 ㈜풍림파마텍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풍림파마텍과 ‘의료용품 및 의료기기 생산공장 설립’에 관한 투자 협약(MOU)을 체결했다.

새만금에 바이오·의료 분야 기업 유치는 이번이 처음으로, 그동안 대부분의 바이오·의료 기업들이 수도권과 충북 오송 등에 집중돼 있어 새만금은 상대적으로 관심이 적은 지역이었으나, 이번 ㈜풍림파마텍의 투자를 계기로 새만금도 고부가가치 산업인 바이오·의료 분야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했다.

풍림파마텍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새만금 산업단지 1공구 33천㎡에 178억 원을 투자해 60여 명의 신규 직원을 고용하고 의료용 포장 용기, 직접주입용 의약품 주입 기구 등의 의료용품 및 의료기기를 생산할 예정이다.

풍림파마텍은 1999년 군산자유무역지구에서 창업한 이후 주요 제약사와 병원 등 70여 개 업체에 의료용 주사기(직접주입용 의약품 주입 기구)를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직접주입용 의약품 주입 기구 시장의 30%를 차지하고 있는 강소 기업이다.

이번 새만금 투자는 고령화 사회 도래에 따른 의료용품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투자처를 찾던 중에 새만금의 미래 발전 가능성을 높게 판단해 투자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