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플러그앤플레이 안테나 칩 출시
아나로그디바이스, 플러그앤플레이 안테나 칩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8.05.1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 및 통신 장비용 위상 배열 레이더 설계 간소화
ADAR1000 제품 사진

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는 사용이 편리하고 통합 수준도 매우 높은 능동형 안테나 빔포밍 칩 신제품 ADAR1000을 출시했다. 이 칩을 사용하여, 설계자는 위상 배열 레이더 및 통신 시스템에 사용되는 덩치가 크고 기계적으로 조향해야 하는 안테나 플랫폼을컴팩트한 전자식 반도체 솔루션으로 신속하게 대체할 수 있다.

ADAR1000 칩은 방산, 감시, 항공 관제, 통신, 기상 관측용 위상 배열 레이더 시스템의 설계를 간소화할 뿐 아니라 시스템의 크기와 무게, 전력 소비도크게 줄인다. 항공 시스템 설계자의 경우, ADAR1000을 이용하면 기존 레이더 시스템보다 높이를 크게 낮출 수 있는 평판 안테나 어레이를 구현할 수 있으며, 항공기 설계를 더 작고 가볍게 만들 수 있다.

새로운 ADAR1000은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이기 때문에, 설계자가 RF 관련 경험이 부족하거나 전혀없어도 자신이 설계하는 레이더 시스템의 성능과 동작 수명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게 해준다. 

또한 4채널 능동형 안테나 빔포밍 칩인 ADAR1000 은 안테나 위상 이득 조정 및 디지털 제어에 필요한 12개의 디스크리트 소자들을 대체한다. 이 IC는 X대역과 Ku 대역에서의 시분할 이중화(time division duplexing, TDD)를 지원한다. 

이 칩은 송신/수신 스위치를 내장하는데 이는 공통 포트를 선택할 때사용되며 송신을 위한 입력 데이터를 선택하거나 수신을 한 출력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게 해 준다. 4쌍의 송신 및 수신 채널들은 채널별로 이득 및 위상설정을 독립적으로 할 수 있다. ADAR1000은 최소한의 외부 회로를 이용해 모든 외부 송신/수신 모듈 펄싱을 직접 제어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하다.

모든 설정 사항들은 이득 위상 상태 및 송신/수신 모듈 설정에 보다 빨리 접근할 수 있도록 빌트인 메모리에 담아둘 수 있다. ADAR1000은 확장가능한빌딩 블럭을 제공하기 때문에, 설계자는 다양한 외부 협력사들의 설계 지원을 받지 않고도 차세대 레이더 및 통신 시스템을 위한 능동형 안테나 위상배열을 신속히 구현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