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6년 SUHD TV 전(全) 제품군, ‘UHD 얼라이언스’ 프리미엄 인증 획득
삼성전자, 2016년 SUHD TV 전(全) 제품군, ‘UHD 얼라이언스’ 프리미엄 인증 획득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1.0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0니트(nit)에 달하는 최고 밝기, 태양빛과 한 순간 번쩍이는 번갯불도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다.
삼성전자 SUHD TV 전(全) 제품군이 'UHD 얼라이언스' 프리미엄 인증을 획득(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4일 저녁(현지 시각), CES 2016이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2016년에 새롭게 선보이는 SUHD TV 전(全) 제품군이 ‘UHD 얼라이언스(UHDA, Ultra High Definition Alliance)’ 프리미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UHD 얼라이언스가 철저한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발표한 규격에 따른 것으로 △UHD 해상도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DR, High Dynamic Range) △최고 밝기와 넓은 색 영역 등 TV 화질 관련 모든 핵심적인 성능을 평가했다.  

신형 삼성 SUHD TV는 자연 그대로의 빛을 가장 가깝게 구현하는 밝기와 어떤 환경에서 봐도 깊은 검은색(블랙)을 표현하는 HDR 기술을 탑재해 프리미엄 인증 기준을 만족시켰다. 

특히, 1000니트(nit)에 달하는 최고 밝기 기준을 만족시켜, 눈부시게 밝은 태양빛과 한 순간 번쩍이는 번갯불도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다. 

※니트(nit): 빛의 밝기를 나타내는 단위로 1니트는 1㎥의 공간에 촛불 한 개가 켜진 밝기

지난해 CES 2015에서 주요 TV 제조사, 할리우드 영화사, 콘텐츠 제공 업체를 주축으로 구성된 UHD 얼라이언스는 프리미엄 UHD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UHD TV를 선별해, 소비자에게 기존과 다른 최상의 UHD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데 기여해왔다. 

총 12개 회원사로 출범한 지 1년이 지난 현재, 회원사가 30여 개에 달하고 프리미엄 UHD 화질 기준을 수립하는 성과를 거뒀다. 

하노 바세(Hanno Basse) UHD 얼라이언스 의장은 “UHD 생태계 각 분야의 UHD 프리미엄 인증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혁신적인 화질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의 이번 프리미엄 인증 획득은 일부 프리미엄 SUHD TV 모델뿐만 아니라 삼성 SUHD TV의 모든 모델을 통해 고객에게 차원이 다른 UHD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삼성전자는 UHD 얼라이언스 프리미엄 인증을 받은 SUHD TV에는 UHD 얼라이언스 인증 로고를 부착해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SUHD TV 제품으로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은 "프리미엄 UHD 화질의 기준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이 드디어 결실을 맺게 돼 기쁘다"며, "삼성 SUHD TV가 진정한 UHD 화질을 인정 받은 만큼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