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첨단소재, 아스펜테크 MES(제조실행시스템) 소프트웨어 채택
롯데첨단소재, 아스펜테크 MES(제조실행시스템) 소프트웨어 채택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8.05.03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 효율성 향상 및 전체 사업장 솔루션 표준화 위해

아스펜테크(한국 지사 대표 김흥식)는 롯데첨단소재(Lotte Advanced Materials)가 엄격한 선정 과정을 거쳐 아스펜원 MES(aspenONE® 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s, 제조실행시스템) 소프트웨어를 도입 및 표준화했다고 밝혔다. 롯데첨단소재는 아스펜테크의 MES 소프트웨어를 구축함으로써, 제조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가치 있는 정보로 변환하여 운영 효율성을 높이게 되었다.

정밀화학, 고분자 제품 제조 분야의 선도적 기업들은 업계 최고의 MES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향상된 업무 프로세스와 제품을 만듦으로써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아스펜 인포플러스.21(Aspen InfoPlus.21®) 실시간 데이타베이스 소프트웨어는 롯데첨단소재의 전 세계 5개 공장에 걸쳐 설비 운영을 통한 가치를 높이고, 운전 개선을 위한 기반을 지원하고 있다. 

아스펜원 프로세스 익스플로러(aspenONE Process Explorer) 소프트웨어는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효과적 운영을 위한 여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스펜 프로덕션 레코드 매니저(Aspen Production Record Manager) 소프트웨어는 배치(batch) 및 연속 공정 운전 시 보다 간편하게 분석 및 생산 실적 관련 보고 기능을 제공한다.

롯데첨단소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T.F.T의 민병희 팀장은 “롯데첨단소재 CEO 및 임직원들은 4차 산업혁명 변화에 조기 대응 체계를 갖추고 시장 선도적인 솔루션을 도입하여 비즈니스 성장, 운영 효율성 및 수익성 향상을 추구한다”라며, “롯데첨단소재는 이러한 방향성을 가지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현하고, 강력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아스펜테크의 아스펜원 MES 소프트웨어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