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ODAY 포럼
제약바이오협, 바이오의약품 포럼 개최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정책 분석, 각 분야 전문가들 의견 공유
최광민 기자 | 승인 2018.05.02 22:33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을 전망하고 라이센스 인·아웃 및 투자유치 전략을 조망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11일 오전 10시,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307호에서 제23차 바이오의약품 포럼을 개최한다. ‘글로벌 바이오 신약개발을 위한 License in/out 및 투자유치 전략’을 주제로 한 포럼은 BIO KOREA 2018 컨퍼런스의 주요 세션으로 개최된다.

최근 제약기업과 바이오벤처간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바이오 신약을 개발하는 등 제약·바이오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노력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특히 바이오벤처 투자의 활성화를 통한 혁신 생태계 조성 등 유망분야에 대한 License in/out 전략과 투자 활성화가 중시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협회는 글로벌 신약개발을 위한 세계 헬스케어 시장과 주요 관심국가의 정책을 분석하고, 유망분야에 대한 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동향과 전망 주제의 첫 번째 세션은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분석의 트렌드 소개(Michael Chen 머크) 발표를 시작으로 ▶캐나다의 헬스케어 동향(Jean De Serres 팔라딘 랩) ▶건강한 세계를 위한 파트너링 : 학계와 바이오텍의 콜라보레이션을 바라보는 제약의 견해(Yuan-Hua Ding 화이자)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어 오후에는 ‘글로벌 헬스케어 라이센싱&투자 전략’을 주제로 두 번째 세션이 진행된다. ▶CFDA 개혁:중국에서 해외거래 상승 열풍에 미치는 영향(Cedric Bisson, Teralys Capital 파트너) ▶성공적인 벤처 투자를 위한 팁(Kevin Lin, Fortune Venture Capital Co.Ltd) 등이 발표될 예정이며 두 세션 모두 장은현 대표(Stassets Investment)가 좌장을 맡는다.

협회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의 헬스케어 동향과 라이센싱 및 투자전략까지 함께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관계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사전 참가신청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원활한 행사운영을 위해 사전 참가신청자만 참가가 가능하며, 행사중에는 한-영 동시통역이 제공된다. 기타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 바이오의약품정책실로 하면 된다. 

최광민 기자  ckm0081@naver.com

<저작권자 © 세미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광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UPDATE : 2018.5.24 목 10:27
Copyright © 2018 세미나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강북구 삼양로38라길 9, 2F  |  대표전화 : 02-6124-3331  |  팩스 : 02-6338-4243
자매지 : 인공지능신문  |  등록일 : 2015년 10월 22일  |  등록번호 : 서울 아03947  |  발행인 겸 편집인 : 전유준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정한영
기사제보 및 문의 : webmaster@seminartoday.net
세미나투데이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