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ndustry 5G·네트워크
시스코, Colt에 세그먼트 라우팅과 이더넷 VPN 공급해 신규 서비스 가속화웹중심 고객사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스케일의 비즈니스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에 고성능 커넥티비티를 신속하게 공급
박현진 기자 | 승인 2018.04.09 08:28

시스코가 콜트(Colt Technology Services)의 범유럽, 미국, 아시아 패킷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와 관련해 양사가 기존에 설정한 중요 목표들을 달성했다고 6일(현지시각) 밝혔다. 이번 성과는 콜트 IQ Network가 차별화된 고대역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토대가 될 전망이다. 

시스코와 콜트는 2016년 12월 콜트의 IQ Network를 범시스템적으로 여러번에 걸쳐 100Gbps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를 통해 기업, 통신 사업자, 웹중심 고객사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스케일의 비즈니스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에 고성능 커넥티비티를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된다. 세그먼트 라우팅과 이더넷 VPN(EPVN)을 결합함으로써 Colt의 IQ Network는 컨버전스 타임이 빨라지고 토폴로지에 관계 없이 네트워크 가용성과 복원성이 향상되었다. 또한 서비스 사업자가 고대역폭 솔루션을 더욱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게 한다. 

콜트의 차세대 패킷 네트워크는 엔드투엔드 세그먼트 라우팅 기술을 활용해 네트워크 운영을 간소화, 자동화하며 운영 비용은 크게 낮아진다. 즉, 각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서비스 품질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품질, 속도, 용량, 유연성을 확보하게 된다. 콜트의 고객사들은 이처럼 디지털 비즈니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인프라의 혜택을 입게 될 것이다. 

피터 코펜스(Peter Coppens) Colt 제품담당 팀장은 “Colt는 동종업계 최고 수준의 고대역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공급해 점증하고 있는 고객사들의 비즈니스 니즈에 대응하는 것을 주안점으로 삼고 있다”며 “이처럼 중요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움직임의 일환으로 운영이 간단하고 가용성이 높으며 혁신적인 네트워크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는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설계하기 위해 시스코와 긴밀히 협력해 왔다. 이를 통해 Colt는 시장 출시 기간도 단축했으며, 세그먼트 라우팅은 IQ Network 내부의 복잡성을 크게 낮추는 한편 무중복 경로 등 차별화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 EVPN의 경우 운영 간소화에 기여했으며 서비스 공급도 보다 효율적으로 가져가는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콜트의 IQ Network는 전세계 800곳이 넘는 데이터 센터와 2만5000여 온넷 빌딩을 연결하며 유럽, 아시아, 북미지역 엔터프라이즈, 홀세일 고객들을 대상으로 고대역 네트워크와 음성 서비스를 제공한다. EVPN은 Layer 2 VPN, Layer 3 VPN를 모두 포함한 모든 서비스 유형에 쓰이는 통합된 형태의 제어평면 프로토콜(경계 경로 프로토콜, BGP)을 공급함으로써 간소화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있다. 세그먼트 라우팅은 필요한 프로토콜 수를 줄이기 때문에 네트워크 복잡성이 한층 감소된다. 그 밖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50ms 수준의 보호 메커니즘을 통해 네트워크 가용성을 향상시키며 TI-LFA SR을 사용하는 네트워크 토폴로지를 100% 커버한다. 
▶ 간편하고 확장성을 갖춘 데이터 평면용 MPLS 세그먼트 라우팅 트래픽 엔지니어링을 통해 네트워크 활용성을 한층 향상시킨다. 
▶ 온디멘드 실시간 공급 능력을 통해 혁신적인 네트워크 서비스 공급 가능성을 높인다. 

시스코 NCS(Network Convergence System) 5500 시리즈와 시스코 ASR(Aggregation Services Router) 9000 플랫폼은 앞으로 통합된 패브릭의 주요 구성요소를 담당한다. 이 패브릭은 IOS XR과 더불어 시장 내 최고 수준의 소프트웨어 혁신 제품인 세그먼트 라우팅, EVPN으로 구동된다. 

시스코의 서비스 사업자 네트워크 부문장을 맡고 있는 조나단 데이빗슨(Jonathan Davidson) 부사장은 “Colt와의 이번 이니셔티브는 1년 이상의 기획 과정을 거친 것으로 Colt의 네트워크에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신규 사업 기회의 토대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Cisco® NCS 5500, 세그먼트 라우팅, EVPN과 같은 시스코의 Cloud Scale Networking 기술을 선택함으로써 Colt는 이제 미래 네트워크 형태를 규정할 고대역폭의 고객 중심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시스코는 시스템, 실리콘, 소프트웨어, 보안 분야의 획기적 기술과 더불어 대규모 네트워킹, 자동화, 광학, 케이블 액세스, 동영상, 모빌리티 분야의 독보적인 전문성을 바탕으로 산업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여기에 전문가용 서비스 포트폴리오가 더해져 서비스 사업자와 미디어, 웹기업들이 비용과 복잡성을 줄이고 네트워크 보안을 확립하는 한편 매출을 늘리는 데 기여한다. 

 

박현진 기자  nwngm@naver.com

<저작권자 © 세미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UPDATE : 2018.4.27 금 08:40
Copyright © 2018 세미나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강북구 삼양로38라길 9, 2F  |  대표전화 : 02-6124-3331  |  팩스 : 02-6338-4243
자매지 : 인공지능신문  |  등록일 : 2015년 10월 22일  |  등록번호 : 서울 아03947  |  발행인 겸 편집인 : 전유준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정한영
기사제보 및 문의 : webmaster@seminartoday.net
세미나투데이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