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VR 융합연구팀, ‘퇴계 성학십도 VR: 동양철학개념의 체험적 시공간화 연구’ 연계 세미나 개최
연세대 VR 융합연구팀, ‘퇴계 성학십도 VR: 동양철학개념의 체험적 시공간화 연구’ 연계 세미나 개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8.04.06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이미지

연세대 퇴계 성학십도 VR 융합연구팀이 14일(토) 오후 2시 연세대학교 성암관 MINT 상영관에서 ‘퇴계 성학십도 VR: 동양철학개념의 체험적 시공간화 연구’ 연계 1차 세미나가 한국연구재단 학제간 융합연구팀, 연세대 미래융합연구원 X-미디어 연구 센터의 주최 및 주관으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동양 철학을 중심으로 한 인문학적 사유와 경험이 현재 VR이라는 환경에 어떻게 접목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마련되었다. 그동안 인문학적 VR에 대하여 탐구해 온 연구자들을 모시고 VR이라는 새로운 기술 매체 공간에서 개념적 사유와 경험은 어떻게 접목되고 담아질 수 있을지 그 가능성을 모색해보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한편 퇴계의 성학십도는 동양 철학 중 하나인 성리학을 도식과 해설이 들어있는 열개의 그림으로 구성하여 알기 쉽게 풀어낸 병풍이다. ‘퇴계 성학십도 VR: 동양철학개념의 체험적 시공간화 연구’ 융합연구팀은 이러한 동양 철학의 개념적이고 철학적인 세계를 보다 쉽고 가까이서 경험할 수 있도록 가상 현실 VR의 영상 체험 기술을 접목하여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 보고자 한다. 

14일에 개최되는 세미나는 신청 페이지를 통해 등록이 가능하다.

세미나 신청 페이지: http://goo.gl/hDg9i2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