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랩, 인공지능이 비즈니스 혁신 이끈다!
마인즈랩, 인공지능이 비즈니스 혁신 이끈다!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8.03.15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wC 컨설팅과 AI 도입 전략과 트렌드 다루는 인공지능 디지털 혁신 포럼 개최
최신 AI 기술 트렌드와 비즈니스 혁신 방향에 대해 발표하는 마인즈랩 유태준 대표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마인즈랩(대표이사 유태준)은 PwC컨설팅(대표이사 이한목)과 함께 13일(화)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AI 도입과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이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을 주제로 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했다. 인공지능 솔루션에 정통한 양사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선 이번 포럼은 글로벌 AI 트렌드와 국내 기업의 적용 현황 및 실제 적용 사례를 통해 AI 도입과 적용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포럼이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 마인즈랩과 PwC컨설팅은 기업 경영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 도입 전략과 국내 구축 트렌드 현황 및 전망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이와 더불어 최근 주목받고 있는 기계 독해 (Machine Reading Comprehension, MRC)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최신 AI 딥러닝 기술 트렌드와 기업 적용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전했다. 기조연설을 맡은 PwC 글로벌의 스콧 라이켄스 파트너는 글로벌 회사들의 AI적용 사례를 소개했다.

국내 기업 AI 구축 트렌드를 설명하고 있는 마인즈랩 고석태 이사

특히 마인즈랩은 전통적인 제조업의 생산성과 품질을 높일 수 있는 AI 솔루션인 스마트 자동화 프레임웍(Smart Automation Framework)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팩토리 사업 사례를 소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마인즈랩의 AI 기술이 적용된 시스템을 운영 중인 미래에셋생명과 LG유플러스도 사례 발표를 통해 AI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기업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PwC 일본도 일본의 제조업 사례를 공유하며 우리나라와 업무 환경과 관행이 유사한 해외 시장 동향을 생동감 있게 전달했다.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는 “이제 인공지능은 단순한 개별 기술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의사결정 방식에 근본적인 변화를 이끄는 핵심”이라며 “마인즈랩이 AI 사업에서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PwC컨설팅과 공동개최한 이번 포럼을 통해 AI 트렌드에 민첩하게 대처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얻어가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마인즈랩은 언어‧시각‧사고 통합 AI 플랫폼인 마음에이아이(maum.ai)를 기반으로 금융‧통신‧제조‧교육 등 각 산업 분야에 AI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대표적인 국내 AI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또한 2017 ICT대상 지능정보 부문에서 대상을 받고, 지난해 국제전기통신연합(ITU)으로부터 ITU 인증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AI 기업이기도 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