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ndustry 솔루션
에이디링크, 로봇 운영 시스템(ROS) 글로벌 오픈 소스 프로젝트 참가로봇 분야의 발전을 위한 데이터 연결 표준에 대한 전문 기술을 제공할 예정
최광민 기자 | 승인 2018.02.07 09:34
이미지:ROS

로봇 운영 시스템(ROS, Robot Operating System, 오픈소스 로보틱스재단)은 스탠포드 대학의 인공지능(AI)연구소와의 협력을 통해 2007년에 시작됐다. ROS는 로봇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일련의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및 도구로 드라이버부터 최첨단 알고리즘 및 강력한 개발자 도구까지 로봇 프로젝트에 필요한 프레임 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ROS 2 아덴트 아파론(Ardent Apalone) 등 모두 오픈 소스이다. 

글로벌 컴퓨팅 솔루션 기업인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 Inc.)는 ROS-Industrial(ROS-I) 컨소시엄 아시아 태평양에 합류하여, 로봇 분야의 발전을 위한 데이터 연결 표준에 대한 전문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ROS-I 컨소시엄 APA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은 지난해 3월 NTU(Nanyang Technological University) 및 SwRI(Southwest Research Institute)과 협력하여 ARTC(Advanced Remanufacturing and Technology Center)에서 시작되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고급 로봇 공학 및 자동화 발전을 목표로 하고있다.

또 ROS-Industrial은 ROS 소프트웨어의 고급 기능을 제조까지 확장하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로 ROS 이니셔티브는 로봇 플랫폼 개발의 광범위한 복잡성을 단순화하기 위한전 세계적인 공동 프로젝트이다.

사진:에이디링크

에이디링크는 바로 ROS-Industrial Consortium Asia Pacific의 첫 번째 회원으로 에이디링크의 CTO 인 안젤로 코르사(Angelo Corsar)는 "ROS 이니셔티브는 로봇 기술을 오픈하여 폐쇄적인 소프트웨어와 낮은 혁신 속도를 가속화하는 것입니다. ROS는 리눅스(Linux)를 운영 체제로 사용하기 때문에 로봇 공학 프레임 워크를 파괴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이러한 변화를 주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밝혔다.

에이디링크의 IoT 솔루션 및 기술팀은 현재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IoT 시스템에서 이상적인 데이터 연결을 위한 검증된 국제 공개 표준인 OMG(Object Management Group) 데이터 배포 서비스(DDS) 표준을 사용한 전문성과 아이디어를 주도해 왔다. DDS는 현재 개발중인 ROS 프로젝트의 최신 버전인 ROS 의 핵심이며, 에이디링크는 이 프로젝트에 대한 지원 및 지침을 제공하고 있다.

ROS-Industrial Consortium Asia Pacific의 프로그램 매니저인 민 링 찬(Min Ling Chan)은 "에이디링크가 ROS-Industrial AP 컨소시엄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에이디링크의 노하우를 우리의 노력과 결합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및 하드웨어 통합을 위한 오픈 소스의 강점을 활용할 때 산업 협력은 가능합니다." 라고 밝혔다.

한편 에이디링크는 자동화된 제조를 지원하는 프로세싱 및 제어를 포함하는 로봇 플랫폼과 함께 작동하는 볼텍스 오픈 스플라이스(Vortex OpenSplice)와 이클립스 싸이클론(Eclipse Cyclone) 두 가지 오픈 소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볼텍스 오픈 스플라이스는 디바이스간 데이터 공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달하고 이클립스 싸이클론은 사용자에게 효율적이고 안전하며 상호 운용 가능한 인터넷 기반의 실시간 데이터 공유를 제공한다.

 

최광민 기자  ckm0081@naver.com

<저작권자 © 세미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광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UPDATE : 2018.8.19 일 00:34
Copyright © 2018 세미나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강북구 삼양로38라길 9, 2F  |  대표전화 : 02-6124-3331  |  팩스 : 02-6338-4243
자매지 : 인공지능신문  |  등록일 : 2015년 10월 22일  |  등록번호 : 서울 아03947  |  발행인 겸 편집인 : 전유준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정한영
기사제보 및 문의 : webmaster@seminartoday.net
세미나투데이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