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게인, 자동차 혁신 추진을 위한 맥라렌 그룹과 제휴
에어게인, 자동차 혁신 추진을 위한 맥라렌 그룹과 제휴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8.02.01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내, 차량 대 차량, 차량 대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의 첨단 무선 연결성을 지원하는 안테나 기술을 제공하는 등
우)에어게인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 척 마이어스와 맥라렌 테크놀로지 그룹의 잭 브라운 전무이사(사진:에어게인)

무선 연결 플랫폼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업체 에어게인(Airgain, Inc.)이 맥라렌 테크놀로지 그룹(McLaren Technology Group)과 새로이 다년간 협력 관계를 맺기로 했다고 1일(한국시각) 발표했다. 에어게인은 고성능 안테나 시스템 분야의 전문 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 분야의 기술 발전을 이끌게 된다. 맥라렌 테크놀로지 그룹은 두 브랜드가 세상의 연결성을 높이는 무선 혁명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전문 기술을 뒷받침할 예정이다. 

에어게인과 맥라렌은 무선 연결성 솔루션 공동 구축이라는 목표를 갖고 있으며 맥라렌 어플라이드 테크놀로지(McLaren Applied Technologies)를 비롯해 보다 폭넓은 사업으로 제휴를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에어게인은 온카(on-car) 및 오프카(off-car) 기술, 맥라렌 테크놀로지 센터의 기술 통합을 통해 맥라렌 레이싱(McLaren Racing) 팀의 성과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에어게인은 차량 내, 차량 대 차량, 차량 대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의 첨단 무선 연결성을 지원하는 안테나 기술을 제공하는 등 커넥티드 차량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에어게인은 연결성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정부/공공 안전/기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안테나 애플리케이션 개발 부문에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제휴는 에어게인이 최근 5GAA 가입을 발표한 데 따른 것으로 에어게인은 커넥티드 카를 위한 새로운 첨단 솔루션의 연구 및 개발에 기여하고 있으며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운송 환경에 혁신을 일으킬 새로운 연결성 구축에 힘을 보태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