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통, 무선 충전 '분실 방지 스마트 여권 지갑' 출시
헤이통, 무선 충전 '분실 방지 스마트 여권 지갑' 출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8.01.25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난 방지 모드, 지갑과 핸드폰의 거리가 2~5m 떨어지면 도난으로 인식
무선 충전 '분실 방지 스마트 여권 지갑'(사진:헤이통)

패션과 IT 그리고 웨어러블 모바일 디바이스에 관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스타트업인 헤이통(대표 오윤서)이 무선으로 충전하는 분실 방지 스마트 여권 지갑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해외 여행객이 2200만명을 넘어서고 있는 가운데 국내 여권 소지자의 분실 수가 매년 수천명에 달하고 있고, 이를 악용한 각종 범죄에 연루되고 있다. 헤이통의 스마트 여권 지갑은 여권 케이스와 스마트폰을 연동해 분실과 도난을 예방하는 시스템이다. 별도로 분실 방지 기기를 부착하는 것이 아니고, 지갑에 초소형 일체형 전자기기를 부착하고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분실과 도난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최초로 일반 스마트폰용 무선충전기로 충전할 수 있는 기능까지 넣어서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 번 충전하면 최대 6개월간 사용할 수 있고, 여행 가기 전에 2시간만 충전하면 6개월간은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도난 방지 모드가 있어서 지갑과 핸드폰의 거리가 2~5m 떨어지면 도난으로 인식해서 양쪽에서 알람이 매우 큰 소리로 울린다. 

헤이통은 이번 제품을 국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와디즈를 통해 공식 출시했으며, 이번 출시의 성공을 위해 이태리 천연 베지터블 가죽을 사용하여 30년 이상 국내 가죽장인들과 협업한 디자인을 한정판 보상으로 제공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