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넷 얼라이언스, PoE 인증 프로그램 통해 첫 37개 제품 공인 인증 획득
이더넷 얼라이언스, PoE 인증 프로그램 통해 첫 37개 제품 공인 인증 획득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8.01.1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품 레벨 평가보드에서 전원공급장비(PSE) 엔터프라이즈 스위치, 미드스팬(midspan) PoE 전원에 이르기까지 다양

이더넷 기술의 지속적 성공과 발전을 도모하는 글로벌 컨소시엄인 이더넷 얼라이언스(Ethernet Alliance)는 37개 PoE(Power over Ethernet) 제품이 연합의 새로운 PoE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여러 이더넷 업계 선도 기업의 이들 제품은 뉴햄프셔주 더럼에 위치한 뉴햄프셔 상호운용성 연구소(University of New Hampshire InterOperability Laboratory, 약칭 UNH-IOL)에서 테스트를 거쳤다. 새로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부품 레벨 평가보드에서부터 전원공급장비(PSE) 엔터프라이즈 스위치, 미드스팬(midspan) PoE 전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전 인증 제품의 상세 내용은 프로그램의 공개 레지스트리(http://bit.ly/EAPoE-CertifiedProducts)에서 제공된다. 

이더넷 얼라이언스 poE 인증 프로그램 참여 기업은 아날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시스코시스템즈(Cisco Systems, Inc.),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Hewlett Packard Enterprise Co.), 화웨이테크놀로지스(Huawei Technologies Co. Ltd.), 마이크로세미코퍼레이션(Microsemi Corporation), 필립스라이팅(Philips Lighting NV), 사이포스테크놀로지스(Sifos Technologies, Inc.), 텍사스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며, 조만간 다른 기업의 참여도 이어질 전망이다. 

탐 델로로(Tam Dell’Oro) 델로로그룹(Dell’Oro Group, Inc.)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멀티벤더의 상호운용성은 이더넷의 상징이자 중요한 고려 요소”라며 “소비자들은 사용하는 제품이 작동할지 궁금해하며 업계 기업들은 인증 장비를 제공하는 기업과 새로운 파트너십 기회를 모색할 방안을 찾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글로벌 이더넷 PoE 스위치 시장은 급팽창하고 있다”며 “향후 5년간 7억5000만 개의 PoE 지원 스위치와 수천만 개의 제품이 공급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델로로 CEO는 “세계 시장에 판매되는 PoE 지원 스위치 포트의 60%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이 프로그램은 최종 사용자와 이더넷 생태계 모두에 긴요하다”며

“소비자들은 멀티벤더의 상호 운용성에 신뢰를 가지고 PoE 솔루션을 구매할 수 있으며 업계 기업들은 핵심적인 비즈니스 관계를 도모할 수 있는 유용하고 새로운 수단을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더넷 얼라이언스 PoE 인증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요건에 부합하는 제품을 식별할 수 있도록 단순한 시각적 상징물을 제공한다. 가독성이 뛰어난 인증 로고는 어떤 PSE 유형과 전원 장치(PD)를 함께 구동할 수 있는지를 명확히 보여줌으로써 이더넷이 자랑하는 막강한 상호운용성과 믿을 수 있는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연합 회원사와 업계에 공개된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37개 제품이 처음으로 인증을 획득한 것은 이 프로그램이 최종 사용자와 이더넷 생태계에서 수용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참여 희망 기업은 웹사이트(http://bit.ly/PoECertification)에서 이더넷 얼라이언스 PoE 인증 프로그램 참여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일반 사용자는 공개 레지스트리(http://bit.ly/EAPoE-CertifiedProducts)에서 PoE 인증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더넷 얼라이언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ethernetalliance.org), 트위터(@EthernetAllianc) 팔로우, 페이스북 페이지나 EA 링크드인 그룹 가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