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실무자를 위한 IoT 교육 센터 오픈
어드밴텍, 실무자를 위한 IoT 교육 센터 오픈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8.01.11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및 지능형 시스템 기술자와 미래 실무자 인재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어드밴텍 트레이닝 센터 전경(사진:어드벤텍)

산업 자동화 전문기업인 어드밴텍(지사장 정준교)이 국내의 4차산업혁명, 스마트팩토리 및 인텔리전트 시스템 전문가와 미래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해 나섰다. 

어드밴텍은 이번 1월부터 IoT 교육센터를 정식 오픈하고 IoT 기반 스마트 산업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 및 솔루션 정규 교육을 실시하여 국내 실무자 들에게 다양한 스마트팩토리 구현 솔루션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실습을 제공할 예정이다.

어드밴텍은 1월 17일 진행되는 IoT기반 무선 I/O 모듈 활용을 통한 센서 데이터 취득 솔루션 교육을 시작으로 지능형 엣지 게이트웨이를 이용한 데이터의 처리, 각 산업 어플리케이션에 맞는 데이터의 활용과 원격 모니터링 및 관리 기능 등을 직접 실습을 통해 습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교육일정 및 프로그램

제조기업 실무자들은 교육 수강을 통해 전반적인 4차산업혁명 아키텍처를 이해하고 체계적인 스마트팩토리 구현단계를 학습하여 생산성 극대화 및 비용절감, 프로세스 향상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어드밴텍 정준교 지사장은 ”지난 한 해 어드밴텍은 국내 4차산업혁명, 스마트팩토리 산업을 이끄는 선진 기업으로서 많은 관심과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었다”며 “국내 스마트팩토리 토털 시스템 제공업체로서 지금까지 축적해온 스마트팩토리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고 국내 제조업이 세계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맞춰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다” 라고 교육 센터 설립의 취지를 밝혔다.

앞으로 어드밴텍은 다양한 제조 환경에서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실현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소개할 수 있도록 IoT 교육 센터의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