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신임 대표에 전수용 전 NHN엔터테인먼트 부회장 선임
빗썸, 신임 대표에 전수용 전 NHN엔터테인먼트 부회장 선임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7.12.2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이 채 성숙하기 전에 과열되는 현상을 보이는 등 암호화폐 시장의 발전을 위해 풀어야 할 과제"

빗썸이 금융과 IT를 아우르는 핀테크 업계 최고 전문 경영인을 새로운 수장으로 맞이한다. 27일 신임 대표에 전수용 전 NHN엔터테인먼트 부회장을 선임한다고 발표했다. 

전수용 신임 대표(사진:빗썸)

전수용 신임 대표는 NHN엔터테인먼트 부회장(2017년), 고도소프트 대표이사(2013년~2015년), 모빌리언스 대표이사(2009년~2011년), 이니시스 대표이사(2000년~2012년) 등 국내 유수의 IT 기업 CEO를 거친 핀테크 업계 대표 전문경영인이다. 

빗썸은 전수용 대표가 암호화폐 거래소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조직과 시스템을 탄탄하게 다지는 것은 물론 핀테크 등 금융 시장으로 회사의 성장을 이끌고 새로운 블록체인 산업을 리드할 수 있는 최적임자라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전수용 대표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빗썸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이 때에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항상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직원과 소통하며 회사가 투명하고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조직이 되도록 정도(正道)를 걷겠다”고 말했다. 

또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디지털 경제를 앞당길 수 있는 촉매제인데, 시장이 채 성숙하기 전에 과열되는 현상을 보이는 등 암호화폐 시장의 발전을 위해 풀어야 할 과제들이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 대표는 “일부에서 제기되는 우려 사항에 대해서 내 자신도 깊이 공감하고 있는 만큼 시장이 보다 성숙하고 안정화 될 수 있도록 빗썸이 앞장서 모범거래소의 본(本)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정부의 의견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통해 건전한 시장 조성을 위한 자정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로 4주년을 맞이한 빗썸은 회원수 250만명, 월거래량 56조(11월 기준), 최근 6개월간 가장 오랜 기간 세계 거래량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의 선두를 이끌고 있는 우리나라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