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G 라이선싱 S.A., 3G 라이선싱 프로그램 공개
3G 라이선싱 S.A., 3G 라이선싱 프로그램 공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5.12.3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CDMA, ARIB STD-T63, TD-SCDMA, FOMA, HSPA, HSPA+, HSUPA 및 HSDPA 표준들은

3G 라이선싱 S.A.(3G Licensing S.A.)가 오늘(30일) 3G 표준 및 관련 3G 사양에 필수적인 특허들을 위한 라이선싱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3G에 의해 라이선스가 제공되는 특허들은 광범위한 모바일 통신 기기 및 서비스들에 사용되는 기술들을 보장한다(“3G 기술” 또는 “3G”). 특히 3G 특허는 3세대 이동통신 기술 표준인 UMTS에 필수적인 것으로 간주되며, WCDMA, ARIB STD-T63, TD-SCDMA, FOMA, HSPA, HSPA+, HSUPA 및 HSDPA 표준들은 그 파생 표준으로 사용되고 있다.

3G 라이선싱 S.A.는 모두의 이익을 위해 프랜드(FRAND) 원칙에 의거해 핵심 기술들에 대한 접근권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토마스 하트만(Thomas Hartmann) 3G 라이선싱 S.A. 이사는 “통신은 우리 사회의 특성을 정의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며 “최초의 정보 무선 전송이 이뤄진 시기로부터 현재의 통신, 모바일 인터넷 및 데이터 고속 접근 등으로 대변되는 3G 연결로 이어지기까지 먼 길을 걸어왔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중요한 성과들은 오직 재능 있는 발명가들의 창의력과 노력 덕분에 가능했으며, 앞으로도 혁신을 지속하기 위해 이들에게 적절한 보상이 이뤄져야 한다”며 “3G 라이선싱이 이러한 호순환(virtuos cycle)의 일원이 되어 발전에 도움을 주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로열티 비용, 보장 제품의 종류 등 이러한 특허들의 이용 시 3G 라이선싱 S.A.가 제공하는 약관에 대한 정보는 http://www.3g-licensing.com/3g-licensing-program/license-terms 참조, 또는 현재 라이선스를 요청한 회사들이 요청할 경우 3G 라이선싱 S.A.가 제공할 수 있다.

이메일을 통해 3G 라이선싱 S.A.에 대해 (info@3G-licensing.com) 문의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