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ODAY 발표
요꼬가와, 산업 자동화 위한 ‘시냅틱 비즈니스 오토메이션’ 개념 공개완전무결한 산업 자동화와 비즈니스를 위한 솔루션을 제안, 실행하기 위해 고객과 협력
정한영 기자 | 승인 2017.11.13 00:40
시냅틱 비즈니스 오토메이션
요꼬가와 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가 기업가치 창출을 지속하기 위해 고객들과 함께 협력한다는 회사의 책무를 나타내는 새로운 산업 자동화 및 관리 비즈니스라는 개념의 ‘시냅틱 비즈니스 오토메이션(Synaptic Business Automation TM)’을 공개했다. ‘시냅틱 비즈니스 오토메이션’ 개념에 나타나 있는 완전무결함을 바탕으로 요꼬가와는 기업들이 사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최근 많은 제조업체들은 석유와 여타 원자재 가격의 변동성과 환경규제 강화 및 안전 규제에서부터 자신들이 속해 있는 업계의 구조적 변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과제들에 직면하고 있다. 제조업체들이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빠른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민첩성을 가져야 한다. 이런 과제에 대처함에 있어서 기업을 지원하는 노력에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요꼬가와는 “요꼬가와가 ‘프로세스 공동혁신’을 통해 보다 밝은 미래를 위한 새로운 가치를 고객들과 함께 창출하고 있다(Through ‘Process Co-Innovation,’ Yokogawa creates new value with its clients for a brighter future)”라는 비전 성명서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요꼬가와는 회사의 여러 사업 부서들이 더 효율적으로 고객과 협력하게 하고 공급사슬 전반에서의, 그리고 기업들 간의 정보 및 상품의 흐름을 방해하는 장애요인들을 제거함으로써 기업들이 효율성과 수익성을 개선하도록 돕고 있다. 기업들은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의 영향력이 점점 커짐에 따라 프로세스의 디지털화가 진행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빅 데이터 및 인공지능을 이용해 기업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소중한 통찰력을 얻고 있다. ‘시냅틱 비즈니스 오토메이션’ 개념은 요꼬가와의 책무를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는데 그 책무란 최신 정보기술의 활용, 플랜트 매니지먼트 및 산업 프로세스에서 수십 년 간 축적한 경험, 자동화 솔루션의 포트폴리오, 그리고 고객들이 사업을 변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컨설팅 전문지식 등이다.

‘시냅틱 비즈니스 오토메이션’ 개념은 그 명칭을 시냅스(synapse)에서 따왔는데 시냅스는 인체의 다른 부분으로 신호를 전달하는데 역할을 하는 신경계의 조직이다. ‘시냅틱 비즈니스 오토메이션’은 기업들의 완전무결한 상태를 나타내며 이를 통한 데이터, 시스템, 조직, 지식 및 공급 사슬의 통합이 부가가치를 높이고 경쟁력을 향상시킨다. 제조 과정, 플랜트 운용, 인적 자원 및 공급 사슬 상에 연계된 데이터는 현장 운영에서 경영 관리에 이르기까지 조직 내 다양한 수준에서 통찰력 있는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조직, 통합, 조정, 세분화되고 분석될 수 있다.

‘시냅틱 비즈니스 오토메이션’의 고객을 위한 기업 가치 창출 방법은 다음과 같다.
수익성 높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위한 Synaptic Business Automation을 통한 가치 창출 (이미지: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탄력성 있는 운용(Resilient operation): 보건, 안전, 보안 및 환경(HSSE), 조직 최적화, 규제 준수 등과 같은 분야에서 변화에 보다 유연하게 적응한다.

최적화된 생산(Optimized production): 플랜트 전체 수명주기에 걸쳐 자본적 지출(CAPEX)과 경상적 지출(OPEX)의 총지출(TPTEX) 구성요소를 최적화하고 신뢰도를 향상시킨다. 또한 공급 사슬 전반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운영을 최적화하며 이를 통해 생산성과 수익성을 향상시킴으로써 가치를 직접 창출한다.

비즈니스 혁신(Business innovation): 고객과 공급업체 간의 협업을 촉진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공급하는 등의 수단을 통해 제조업의 장점을 발전시키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한편, 지속 가능한 사회 구현에 기본이 되는 환경 친화적 제조 관행을 도입하기 위해 특정 고객들과 협력한다.

한편 요꼬가와는 컴퓨터로 이루어지는 운용 기술(OT)을 통한 작업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갖고 있으며, 플랜트 매니지먼트 및 운용, 제조업 및 프로세스, 자동화 및 여타 정보기술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관한 심도 있는 지식과 컨설팅 전문지식을 결합시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는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요꼬가와는 ‘미래를 위한 공동혁신(Co-innovating tomorrow(R))’이라는 기업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협력하면서 고객들이 ‘시냅틱 비즈니스 오토메이션’ 개념에 나타나 있는 완전무결함을 달성하도록 지원하는데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한영 기자  cys0119@gmail.com

<저작권자 © 세미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Copyright © 2017 세미나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강북구 삼양로38라길 9, 2F  |  대표전화 : 02-6124-3331  |  팩스 : 02-6338-4243
자매지 : 인공지능신문  |  등록일 : 2015년 10월 22일  |  등록번호 : 서울 아03947  |  발행인 겸 편집인 : 전유준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정한영
기사제보 및 문의 : webmaster@seminartoday.net
세미나투데이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