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신한금융그룹,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한 금융플랫폼
LG전자-신한금융그룹,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한 금융플랫폼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7.11.1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디지털 금융플랫폼 추진 사업계획 밝혀
LG전자 안승권 사장,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 lg전자)

LG전자와 신한금융그룹은 서울 중구 소공로에 있는 신한카드 본사에서 LG전자 CTO(Chief Technology Officer, 최고기술책임자) 안승권 사장,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맺고 양사의 IT, 금융 분야 역량을 기반으로 디지털 금융사업에서 전략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새로운 디지털 금융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LG전자의 모바일 결제서비스 ‘LG페이’, 신한카드의 모바일 생활금융 ‘신한카드 FAN’ 등 플랫폼으로 양사의 기술력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금융플랫폼은 고객이 어떤 기기를 사용하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게 해주며, LG전자 인공지능 플랫폼과 연동되며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냉장고, 로봇, 스피커, 커넥티드카 솔루션, IoT 기기 등 다양한 제품군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LG전자의 인공지능 기술,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분석기술 등을 결합해 고객 맞춤형 추천·주문·결제 등 새로운 서비스를 공동으로 발굴하고 마케팅 관련 협력도 강화한다.

예를 들면 새로운 서비스는 스마트 냉장고의 센서를 통해 보관중인 식품이나 식재료의 양을 스스로 인식한 후 구입해야 할 식품이나 식재료가 있으면 고객의 구입 패턴에 따라 관련 상품을 추천해 주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해주며, 집안에 있는 가전제품의 상태를 인식해 제품의 구매 주기에 따라 고객에게 신제품을 추천하거나 소모품 구입 방법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도 가능하다.

LG전자 CTO 안승권 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고 있는 IT와 금융이 만나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하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