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웨어러블 기기까지 보안 결제 확장하는 소형 비접촉식 모듈 출시
ST, 웨어러블 기기까지 보안 결제 확장하는 소형 비접촉식 모듈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10.26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 비접촉식 무선 부스터와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동일 패키지 통합으로 공간 제약 문제 해결하는 업계 유일 솔루션
소형 비접촉식 모듈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시계, 장신구와 같이 인기 있는 손목밴드나 패션 제품으로 안전하고 손쉬운 비접촉식 거래를 구현하는 기술을 제공한다. 업계 유일의 SiP(System-in-Package) 솔루션 ST53G는 ST의 업계 선두의 NFC(Near Field Communication) 전문 기술과 보안 결제 칩을 결합했다.

소비자들이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보안 결제에 점차 익숙해지면서, 기존의 카드 제조업체들은 지불, 티켓팅, 출입 통제와 같은 용도로 사용하는 비접촉식 웨어러블 제품으로의 사업 확장을 바라고 있다. 이러한 경우 비좁은 크기와 비용 제약 때문에 구현이 쉽지 않다. 기존의 NFC 무선 칩과 보안 칩은 개별적으로 추가 공간 및 복잡한 설계를 필요로 해왔기 때문이다. 또한 웨어러블 폼팩터의 특성상 소형 안테나를 사용할 수 밖에 없어 통신 성능이 제한된다.

ST의 새로운 SiP 기반 ST53G는 4 x 4mm의 단일 소형 모듈에 보안 금융칩과 향상된 소형 NFC 무선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했다. 업계 최고의 특허 기술인 ST의 부스트NFC (boostedNFC™)로, 소형 안테나를 장착한 웨어러블 기기가 통상적인 비접촉 거리 이상에서 카드 리더기와 상호 작용할 때 매우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올인원(all-in-one) 모듈의 간소함 덕분에 카드 제조사가 패션 아이템에서부터 행사용 손목밴드와 같은 일회성 기기에 이르기까지 실용적이고 매력적인 웨어러블 제품들을 출시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 또한 ST는 무선 튜닝 툴과 미리 정의된 안테나 설정을 비롯해 방대한 개발 에코시스템을 제공한다. ST53G는 EMVCo™ 준수 및 ISO/IEC-14443 NFC 카드 에뮬레이션, MIFARE® 티켓팅 사양 등 모든 카드 관련 산업 표준을 충족시킨다.

ST53G로 ST는 다양한 SoC(System-on-Chip) 제품을 구성하여, 즉시 사용 가능한 STPay 스마트 카드 운영체제와 옵션으로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에 미리 탑재한 비자/마스터카드/JCB-인증된 금융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ST의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Secure Microcontroller Division) 마케팅 상무인 로랑 드고끄(Laurent Degauque)는 “일회성 제품에서 패션 아이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웨어러블에서 보안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자사의 새로운 칩 모듈로 소비자들은 더욱 편리하고 문제없는 금융 및 티켓팅 기능을 접할 수 있게 된다”며, “우리는 이미 고객들과 함께 새로운 ST53G를 기반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시장 친화적인 적용사례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ST53G SiP 엔지니어링 샘플은 4 × 4mm WFBGA64 패키지로 현재 공급되고 있으며, 양산은 2018년 1분기에 시작될 예정이다. 추가 정보 및 가격 옵션은 ST 한국 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