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코리아, ‘5G 및 밀리미터파(mmWave) 워크샵’ 성료
키사이트코리아, ‘5G 및 밀리미터파(mmWave) 워크샵’ 성료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10.2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리미터파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설계, 측정, 분석 등 도전과제를 해결할 최적의 솔루션을 직접 확인
‘키사이트 5G 및 밀리미터파(mmWave) 워크샵’ 전경(사진:키사이트)

키사이트코리아(대표 윤덕권)가 지난 10월 17일(화) 양재동 엘타워에서 ‘Ready for 5G with deeper insights’라는 주제로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키사이트 5G 및 밀리미터파(mmWave) 워크샵’을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5G 이동통신 기술 및 밀리미터파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설계, 측정, 분석 등 도전과제를 해결할 최적의 솔루션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윤덕권 키사이트코리아 대표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키사이트는 밀리미터 분야의 측정 경험과 고객과의 전략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5G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으로 5G 상용화가 주목받고 있는 만큼, 보다 다양한 5G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키사이트 5G 및 밀리미터파(mmWave) 워크샵’ 전경(사진:키사이트)

이후 진행된 기조 연설에서 SK 텔레콤 양기석 박사는 내년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일 5G 시범서비스의 개요와 이후 SK텔레콤의 5G 전략 및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 ‘5G의 광대역 Test bed 및 밀리미터파 솔루션’, ‘5G 위상배열 빔포밍 시스템 설계’, ‘5G OTA 솔루션’ 등 총 7개의 기술 세션을 진행했고, 최근에 합병한 익시아에서도 “네트워크 측정 솔루션”에 대한 소개를 했다. 각 세션별로 많은 참석자들이 몰려 5G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또한 기술 세션과 함께 퀄컴코리아 박성일 이사의 ‘Qualcomm 5G 비전과 경제 세션’도 함께 진행됐다. 부스에서는 키사이트의 5G 솔루션을 포함한 최신 측정 솔루션 및 제품 등이 전시되어 고객은 최적화된 5G 솔루션과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