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분석) ABB, GE 산업 솔루션 인수로 '글로벌 전기 솔루션' 경쟁 가속화
이슈분석) ABB, GE 산업 솔루션 인수로 '글로벌 전기 솔루션' 경쟁 가속화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7.09.26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E 산업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2위 자리(1위, 슈나이더)를 강화하고 매력적인 북미 시장에 진출 할 수

ABB가 GE의 글로벌 전기 솔루션 사업부문인 GE Industrial Solutions를 인수했다고 25일(현지시각) 발표됐다. 현재 GE산업솔루션(GE Industrial Solutions)은 100 개국 이상에서 고객 관계가 깊고 ABB의 가장 큰 시장인 북미 지역에 확고한 기반을 갖추고 있다.

GE산업솔루션은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세계에 약 13,500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GE 산업 솔루션은 2016년 약 27억 달러(약 3조 6백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ABB는 GE 산업 솔루션을 26억 달러(약 3조원)에 인수했다고 한다.

이번 ABB와 GE는 거래 및 전반적인 가치 창출의 일환으로 GE산업솔루션의 제품 및 GE가 현재 제공하는 ABB 제품에 대한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공급 관계를 수립하기로 합의했으며, ABB는 GE산업솔루션 인수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2위 자리(1위, 슈나이더)를 강화하고 매력적인 북미 시장에 진출 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진 것으로 보이,  GE와의 장기 전략적 공급 관계를 통해 이번 거래는 중요한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Global electrification business volumes(출처:ABB 자료)

특히 이 조합은 양사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한 데 모아 전기 보호 및 유통 자산을 보완하고 ABB는 직원, 도메인 전문 기술 및 깊이 있고 경험이 풍부한 분야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능력을 중요시 한 것 같다. 또 이번 인수를 통해 두 회사가 함께 일하면서 ABB는 GE와 전략적 공급 관계를 확대함으로써  경쟁이 가속화 되고 있는 '글로벌 전기 솔루션' 시장에서 슈나이더의 독주(위 시장점유율 그림 참조)를 견제하면서 안정적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예산된다.

한편 ABB는 인수된 GE산업솔루션은 ABB의 전기 제품(EP) 사업부에 통합되어 북미 및 전세계 고객에게 고유한 글로벌 포트폴리오와 포괄적인 제품을 제공하게 되며, ABB의 혁신적인 기술과 GE산업솔루션의 보완으로 시장 접근과 결합된 ABB Ability TM 디지털 제품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