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설계, 업계 최소 컴팩트한 Sigfox 인증 솔루션을 RF 시스템-인-패키지로 선보여
IoT 설계, 업계 최소 컴팩트한 Sigfox 인증 솔루션을 RF 시스템-인-패키지로 선보여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7.09.25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세미컨덕터, 디바이스-투-클라우드 통신을 위한 IC 폼 팩터에서 모듈과 같은 기능을 갖춘 턴키 RF 솔루션
AX-SIP-SFEU

온세미컨덕터가 첨단 RF 시스템-온-칩 (SoC)과 모든 주변 BOM (TCXO 포함한 자재 명세서)을 통합한 프로그래머블 RF 시스템 인 패키지 (SiP)를 25일 새롭게 선보였다. AX-SIP-SFEU는 업링크 (송신) 및 다운링크 (수신) 통신 모두를 커버하는 가장 잘 집적된 Sigfox 솔루션이다.

이 소자는 수 개월 내에 출시될 새로운 SiP 제품군의 첫 번 째 제품으로서 IoT 연결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도록 즉시 사용 가능한 할 턴키 무선주파수 (RF) 솔루션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대부분의 IoT 기기의 경우 센서 가까이에 연결 기능이 필요하다. 이번 까다로운 공간 제약 문제를 해결하는 온세미컨덕터의 7mm x 9mm x 1mm SiP 트랜시버는 풋프린트의 거의 1/3만을 차지하는 모듈 기반 솔루션 사이즈의 1/10에 불과하다. 이로 인해 엔지니어들은 제품 설계를 더욱 유연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AX-SFEU SoC 제품군의 훌륭한 기능에 여러 소자들이 집적된 AX-SIP-SFEU 덕택에 온세미컨덕터는 Sigfox 애플리케이션용 원-칩 솔루션 분야의 강자로 서게 되었다. 컨포멀 쉴딩 및 사전인증 무선 규제 승인을 받은 ‘즉시 사용 가능한’ 솔루션은 설계를 단순화 하고 시장 출시 기간을 가속화할 뿐 아니라 시스템의 전체 개발 비용을 감소 시킴으로써 고객들이 애플리케이션과 안테나 설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배터리 구동 솔루션이 필요로 하는 긴 수명 기능으로 인해 무선 통신 애플리케이션 설계 엔지니어들이 겪게 되는 더 큰 우려는 전력 소모에 관한 것이다. Sigfox의 예측 가능한 최저 소비 ‘디바이스-투-클라우드’는 온세미컨덕터 소유의 초 저전력 설계로 보완되면서 각각 0.5 Ma, 1.3mA 및 100 nA의 새로운 SiP 대기모드, 슬립 및 딥 슬립 모드 전류를 제공한다. 

AX-SIP-SFEU는 단순한 범용 비동기 송수신기 (universal asynchronous receiver transmitter; UART) 인터페이스를 통해 고객 제품에 연결된다. AT 명령은 프레임을 전송하고 무선 매개 변수를 구성하는데 사용되며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변형 모드들은 자체 소프트웨어를 작성하려는 고객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이 새로운 소자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위한 개발 키트와 통합 IDE로 구성된 온세미컨덕터의 에코 시스템 중 일부로서 매우 인기를 끌 전망이다.

Sigfox의 글로벌 에코시스템 파트너 부사장인 토니 프란세스카 (Tony Francesca)는 “Sigfox는 온세미컨덕터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과 최신 기술에 당사의 에코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온세미컨덕터의 새로운 SiP는 IoT 시장에서 현재 개발되고 성숙 단계에 있는 고집적도를 통해 증명됨에 따라 차세대 소자로서 인정을 받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