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머신러닝으로 한 단계 진화시킨 'SAP S/4HANA' 최신 버전 출시
SAP, 머신러닝으로 한 단계 진화시킨 'SAP S/4HANA' 최신 버전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09.20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신러닝 역량과 예측 분석 기능을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적용해
이미지:본지편집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SAP(한국대표 형원준)가 ‘SAP S/4HANA’의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인 ‘SAP S/4HANA 1709’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SAP S/4HANA 1709는 ‘SAP 레오나르도(SAP Leonardo)’의 머신러닝 역량과 예측 분석 기능을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적용해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조직이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이번 업그레이드에는 다양한 산업 및 업무별 맞춤형 서비스도 포함됐다.

SAP S/4HANA는 업계 최고 수준의 역량을 자랑하는 인메모리 플랫폼인 SAP HANA에 특화된 차세대 ERP 스위트이다.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은 실시간 인사이트와 비즈니스 컨텍스트를 제공하는 동시에 반복적 작업을 최소화해 보다 효율적인 기업 및 조직 운영을 지원한다.

SAP 캐쉬 애플리케이션(SAP Cash Application) 소프트웨어는 기업의 기존 마감이 완료된 재무 데이터를 학습해 자동으로 인보이스와 입금내역을 맞춘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공유 서비스 센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재무 전문 인력을 보다 전략적인 업무에 투입할 수 있다.

또한 계약 관리를 위한 SAP 피오리 앱은 계약 만료 및 물품 소비에 대한 예측 분석을 통해 고객사가 공급자와 보다 효과적인 협상을 이끌어내고 탄탄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고객사는 SAP 예측 애널리틱스(SAP Predictive Analytics)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통합서비스를 활용해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계약을 관리하고 기존 데이터를 입력해 예측 모델을 손 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다.

더불어, 산업 및 업무별 맞춤형 서비스 기능이 포함된 SAP S/4HANA 1709는 채광 및 제분 산업 그리고 유통 업계를 위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고, 모든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SAP S/4HANA를 보다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베 그리고라이트(Uwe Grigoleit) SAP S/4HANA 고투마켓(Go-to-market) 총괄 겸 수석 부사장은 “SAP S/4HANA 1709는 고객사의 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SAP 노력의 일환”이라며, “SAP S/4HANA 1709는 SAP 레오나르도 머신 러닝 및 예측 분석 역량을 디지털 코어 프로세스에 통합해 고객사가 보다 쉽게 실시간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