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개폐 및 위치 감지 애플리케이션용 마그네틱 센서 출시
실리콘랩스, 개폐 및 위치 감지 애플리케이션용 마그네틱 센서 출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7.09.0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72xx 홀 효과 센서, 산업, 소비자 가전, 차량용 설계를 위한
Si7200 홀 효과 센서(사진:실리콘랩스)

실리콘랩스(Silicon Labs, 지사장 백운달)는 업계 선도적인 전력 효율성과 동급 최고의 감도, 유연한I2C 구성, 빌트인 조작 탐지(tamper detection) 및 온도 센싱 기능을 제공하는 마그네틱 센서 제품군을 출시함으로써 홀 효과(hall-effect) 센서 분야에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Si72xx포트폴리오는 광범위한 개/폐및 위치 감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고 있는 리드 스위치(reed switch)와 기존의 홀 효과 센서 제품들을 능가하는 가장선도적이고 기능이 풍부한 마그네틱 센서 제품군을 포함한다.

Si72xx 마그네틱 센서는 백색 가전, 유량계, 무선 전동 공구, 소비자 가전을 위한 다이얼 형태의 조작, 산업용 알람, 모터 컨트롤, 출입문/창문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위하여 강력한 신뢰성을 제공한다. 이 센서들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AEC-Q100 품질을 보장하며, 혹독한 산업용 환경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실리콘랩스의 Si72xx 센서는 사용자가 전력과 가격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적합한 마그네틱 센서 솔루션을 선택하는 데에 있어 몇 가지 트레이드오프 문제를 해결해 준다. 리드 스위치는 전력 소모가 매우 적지만 부피가 크고 신뢰성이 떨어진다. 홀 효과 센서는 더 나은 신뢰성을 제공하는 반면 전력 소비가 큰 편이다. 

전통적인 홀 효과 센서들은 과거의 방식에 갇혀 있어서, IoT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현대의 다른 센서들이 제공하는 단지 몇 개의 프로그래머블 기능과 첨단 기능들을 제공할 뿐이다. 이에 반해 Si72xx 센서는 리드 스위치의 전력 효율성과 홀 효과 센서들의 신뢰성을 결합함으로써 이러한 요구 사항들을 해결할 뿐 아니라, 여기에 더해 첨단 기능들과 우수한 감도, 탁월한 구성 가능성까지 제공한다.

이제 개발자들은 배터리로 동작하는 시스템의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보다 신뢰성 높은 홀 효과 기반 센서를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 슬립 모드 상태일 때 100nA, 5Hz의 샘플링 레이트로 동작할 때 400nA 이하의전류를 소비하는 Si72xx 센서는 소형 배터리를 사용할 경우에도 수 년에서 10년 정도의 배터리 수명을 유지할 수 있게해주며, Si72xx 센서는 감도가 매우 우수해(1.1mT Bop), 개발자가 시스템 설계에서 마그네틱의 크기를 50~80%까지 줄이거나 감지 범위를 2배 이상 확장할 수 있다.

이밖에 Si72xx 센서는 손쉽게 구성 및 측정이 가능할 뿐 아니라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어도 가능해 설계 과정은 물론 최종 제품에 있어서도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한다. I2C 인터페이스를 활용하면 지속적으로 센싱할 필요 없이 필요할 때만 동작하도록 할 수 있어 위치 감지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류 소비를 대폭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Si72xx 센서는 보안성을 뚫고 침입하려는 악의적인 시도를 시스템이 탐지할 수 있게 해주는 조작 방지 기능 등 유용한 빌트인 기능들을 다수 포함하고 있다. 대부분의 리드 스위치와 홀 효과 센서 기반 보안 시스템은 강력한 외부 자기장을 통해 침입이 가능하다. Si72xx 센서의 조작 탐지 기술은 악의적인 자기장을 탐지하며, 자가 테스트 모드는 센서가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정확히 동작하고 있는지를 검증하는데 사용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