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신제품
실리콘랩스, 개폐 및 위치 감지 애플리케이션용 마그네틱 센서 출시Si72xx 홀 효과 센서, 산업, 소비자 가전, 차량용 설계를 위한
박현진 기자 | 승인 2017.09.07 10:47
Si7200 홀 효과 센서(사진:실리콘랩스)

실리콘랩스(Silicon Labs, 지사장 백운달)는 업계 선도적인 전력 효율성과 동급 최고의 감도, 유연한I2C 구성, 빌트인 조작 탐지(tamper detection) 및 온도 센싱 기능을 제공하는 마그네틱 센서 제품군을 출시함으로써 홀효과(hall-effect) 센서 분야에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Si72xx포트폴리오는 광범위한 개/폐및 위치 감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고 있는 리드 스위치(reed switch)와 기존의 홀 효과 센서 제품들을 능가하는 가장선도적이고 기능이 풍부한 마그네틱 센서 제품군을 포함한다.

Si72xx 마그네틱 센서는 백색 가전, 유량계, 무선 전동 공구, 소비자 가전을 위한 다이얼 형태의 조작, 산업용 알람, 모터 컨트롤, 출입문/창문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위하여 강력한 신뢰성을 제공한다. 이 센서들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AEC-Q100 품질을 보장하며, 혹독한 산업용 환경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실리콘랩스의 Si72xx 센서는 사용자가 전력과 가격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적합한 마그네틱 센서 솔루션을 선택하는 데에 있어 몇 가지 트레이드오프 문제를 해결해 준다. 리드 스위치는 전력 소모가 매우 적지만 부피가 크고 신뢰성이 떨어진다. 홀 효과 센서는 더 나은 신뢰성을 제공하는 반면 전력 소비가 큰 편이다. 

전통적인 홀 효과 센서들은 과거의 방식에 갇혀 있어서, IoT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현대의 다른 센서들이 제공하는 단지 몇 개의 프로그래머블 기능과 첨단 기능들을 제공할 뿐이다. 이에 반해 Si72xx 센서는 리드 스위치의 전력 효율성과 홀 효과 센서들의 신뢰성을 결합함으로써 이러한 요구 사항들을 해결할 뿐 아니라, 여기에 더해 첨단 기능들과 우수한 감도, 탁월한 구성 가능성까지제공한다.

이제 개발자들은 배터리로 동작하는 시스템의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보다 신뢰성 높은 홀 효과 기반 센서를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 슬립 모드 상태일 때 100nA, 5Hz의 샘플링 레이트로 동작할 때 400nA 이하의전류를 소비하는 Si72xx 센서는 소형 배터리를 사용할 경우에도 수 년에서 10년 정도의 배터리 수명을 유지할 수 있게해주며, Si72xx 센서는 감도가 매우 우수해(1.1mT Bop), 개발자가 시스템 설계에서 마그네틱의 크기를 50~80%까지 줄이거나 감지 범위를 2배 이상 확장할 수 있다.

또한 Si72xx 센서는 손쉽게 구성 및 측정이 가능할 뿐 아니라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어도 가능해 설계 과정은 물론 최종 제품에 있어서도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한다. I2C 인터페이스를 활용하면 지속적으로 센싱할 필요 없이 필요할 때만 동작하도록 할 수 있어 위치 감지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류 소비를 대폭 줄일 수 있다.

이밖에 Si72xx 센서는 보안성을 뚫고 침입하려는 악의적인 시도를 시스템이 탐지할 수 있게 해주는 조작 방지 기능 등 유용한 빌트인 기능들을 다수 포함하고 있다. 대부분의 리드 스위치와 홀 효과 센서 기반 보안 시스템은 강력한 외부 자기장을 통해 침입이 가능하다. Si72xx 센서의 조작 탐지 기술은 악의적인 자기장을 탐지하며, 자가 테스트 모드는 센서가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정확히 동작하고 있는지를 검증하는데 사용된다. 

박현진 기자  nwngm@naver.com

<저작권자 © 세미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Copyright © 2017 세미나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강북구 삼양로38라길 9, 2F  |  대표전화 : 02-6124-3331  |  팩스 : 02-6338-4243
등록일 : 2015년 10월 22일  |  등록번호 : 서울 아03947  |  발행인 겸 편집인 : 전유준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정한영
기사제보 및 문의 : webmaster@seminartoday.net
세미나투데이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