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360° 관찰캠 제공 - ‘네이마르 2세의 멋진 기술’ 360도 실사영상 구현
파나소닉, 360° 관찰캠 제공 - ‘네이마르 2세의 멋진 기술’ 360도 실사영상 구현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5.12.22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마르가 직접 “네이마르 2세의 멋진 기술상” 수상작 선정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이 12월 21일(월) 오전 10시(일본 시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네이마르 2세의 멋진 기술을 360도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는 “360° 관찰캠(360° OBSERVATION CAM, https://goo.gl/GWSdDF)”이라는 새로운 웹 콘텐트를 발표했다.

파나소닉은 “네이마르 2세의 멋진 기술” 프로젝트에 파나소닉의 기술을 활용해 ‘네이마르 2세처럼 축구를 잘 하고 싶어하는’ 전 세계 어린이들의 꿈을 지원한다. 2015년 6월에는 실제와 같은 3D 컴퓨터 그래픽 비디오로 재현된 축구선수 네이마르 2세(Neymar Jr.)의 놀라운 기술을 “네이마르 2세의 멋진 기술” 웹사이트(https://crazyskills.panasonic.com)를 통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감상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이 웹사이트는 2015년 12월 현재 190개 나라에서 볼 수 있다.

“360° 관찰캠”은 “네이마르 2세의 멋진 기술” 웹사이트에 새 콘텐트를 제공하기 위해 파나소닉의 그래픽 기술을 이용해 만들어, 네이마르 2세의 놀라운 기술을 360도 각도에서 볼 수 있으며, 그 영상은 슬로우 모션 또는 네이마르의 발을 확대해 볼 수도 있다. 이 관찰캠을 통해 현재, 8개 축구기술을 일본어,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로 감상할 수 있다. 콘텐트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된다.

파나소닉 기술로 구현된 새로운 영상 체험에서 네이마르 2세의 놀라운 기술을 360도로 체크해보라.

스마트폰으로 “네이마르 2세의 멋진 기술” 웹사이트에 접속하기만 하면 “360° 관찰캠”을 통해 언제든 실사영상으로 좋아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리스트에서 보고 싶은 기술을 선택할 수도 있다.

축구를 잘 하고 싶은 어린이들에게 네이마르 2세는 “웹사이트를 통해 배우고 싶은 테크닉을 하나하나 살펴보고, 두고두고 연습해볼 수도 있다”고 조언했다. 이를 기술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파나소닉은 렌즈 통합형 파나소닉 4K 캠코더인 4/3타입 센서를 탑재한 AG-DVX200 8대를 사용해 세계 최초로 네이마르의 놀라운 기술을 360도 각도로 녹화했다. 스마트폰의 직관적 네비게이션을 이용해, 영상을 360도 각도에서 임의로 변경해보고 네이마르의 움직임을 슬로우 모션이나 줌업 기능으로 꼼꼼히 살펴볼 수도 있다.

스테이지 중앙에 원형의 인조잔디를 배치하여 작은 축구장을 재현해놓았다. 네이마르를 8대 카메라 렌즈 안에 포착해 항상 중심에 두고 촬영하기 위해서는 기술적 어려움이 있었지만, 많은 사전 테스트를 통해 네이마르가 취할 수 있는 움직임의 범위와 렌즈 크기, 카메라와 네이마르의 거리 등이 촬영을 준비하는 내내 모두 시뮬레이션됐다.

네이마르의 움직임은 촬영팀의 예상보다 훨씬 더 민첩했으며, 촬영 내내 그가 기술을 반복할 때마다 촬영팀은 박수와 환호를 터뜨렸다.

<아래영상은 “360° 관찰캠”과 “네이마르 2세의 멋진 기술상” >


네이마르의 소감

네이마르는 “기술 진보에는 지름길이 없다. 꾸준한 연습만 있을 뿐이다. 이런 점에서 나는 가능한 많은 연습을 좋아한다”고 말하며 축구에 대한 그의 진지한 태도를 엿보게 한다. 이어 네이마르는 멋진 기술 캠페인에 대하여 “여러분 모두가 이 콘텐트와 연습을 많이 지켜보고 나서 내게 여러분의 놀라운 기술을 선보이길 바란다”고 자신의 바람을 밝혔다.

“네이마르 2세의 멋진 기술상”

전 세계 참가자들은 “360° 관찰캠”에서 시연된 기술을 연습해 자신만의 놀라운 기술을 녹화한 영상을 제출하면, 네이마르가 직접 선정하는 “네이마르 2세의 멋진 기술상”을 수상할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하려면, 자신만의 놀라운 기술을 영상에 담아 트위터(#CrazySkillsAward)에 올리면 된다. 특별한 참가 자격은 없으며, 원하는 만큼의 많은 멋진 기술을 제출할 수 있다.

매달 10명의 결승진출자가 선정되며, 이들의 영상은 해당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결승 진출자 10명은 결승진출 배지가 부착된 SNS 아바타를 받는다. 또한, 이들 10명 중에서 매달 네이마르가 직접 이 달의 최고의 멋진 기술상(THIS MONTH'S CRAZIEST)으로 선정한 3명의 수상자(금상, 은상, 동상 각 1명씩)에게는 네이마르와 함께 비디오에 출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 기간]
2015년 12월 21일(월)부터 2016년 6월 30일(목)까지
[참가 방법]
“네이마르 2세의 멋진 기술”에서 시연된 기술을 직접 연습한 영상을 트위터에 #CrazySkillsAward 해쉬태그를 붙여 제출하면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