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음성 인식하는 'AI 스마트씽큐 허브' LG 가전제품과 연동 확대
LG전자, 음성 인식하는 'AI 스마트씽큐 허브' LG 가전제품과 연동 확대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7.07.03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음성인식 엔진을 발전시켜 인공지능도 진화시킨다는 계획
AI 스마트씽큐 허브 LG 가전제품과 연동 확대(사진:LG전자)

LG전자가 음성을 인식해 가전제품을 작동시키는 IoT 기기들을 알리는 데 대대적으로 나섰다. LG전자는 이달부터 전국 100개 LG베스트샵에서 스마트씽큐(SmartThinQ™)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 선보인 스마트씽큐 허브 2.0은 인공지능을 갖춰 사용자와 대화할 수 있는 원통형 모양의 허브 기기로 무선랜 기능이 탑재된 LG전자의 모든 가전제품과 연동한다.

고객들은 체험존에서 음성인식 스피커인 ‘스마트씽큐 허브 2.0’를 비롯해 ‘솔라셀 온습도센서’ 등을 포함해 다양한 IoT 기기들을 체험할 수 있다. 사용자는 스마트씽큐 허브 2.0을 통해 간단한 음성만으로 집안의 가전제품들을 작동시키고 가전제품의 상태를 확인하고 날씨, 미세먼지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스마트씽큐 허브 2.0에 “Hi LG”라고 말하고 “에어컨 켜줘”라고 하면 허브가 에어컨을 작동시킨다. 또 “더 시원하게 해줘” 혹은 “에어컨 약풍으로 해줘”라고 하면 에어컨의 희망온도와 바람 세기도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사용자는 또 “세탁 언제 끝나?”라고 말해 남은 세탁 시간을 확인하거나, “오늘 날씨 알려줘”, “미세먼지 알려줘”라고 하면 날씨, 미세먼지 등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다.
  
스마트씽큐 허브 2.0에 탑재한  음성인식 엔진은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것으로 가전제품을 제어하고 관리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다. 즉, 가전제품과 연결되는 IoT 허브가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엔진을 탑재해 사람의 말을 분석해 이해하고 가전을 제어할 수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 LG전자는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음성인식 엔진을 발전시켜 인공지능도 진화시킨다는 계획이다.
  
또 스마트씽큐 허브 2.0은 프리미엄 포터블 스피커 수준인 20W(와트)의 뛰어난 출력도 갖춰 스피커로서도 손색이 없다. 사용자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을 스마트씽큐 허브 2.0을 통해 고음질로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는 실내 공간의 온도와 습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적정 온도와 습도를 제안해주는 ‘솔라셀 온습도센서’ 스마트폰으로 조명을 켜고 끌 수 있는 ‘스마트씽큐 전구’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전기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씽큐 플러그’ 등도 체험존에 함께 전시하고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소비자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IoT 기기를 지속 선보여 스마트홈 시대를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